Q) 안녕하세요 Edwin님,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큐픽스에서 회사 브랜딩, 마케팅 및 홍보 관련 디자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그래픽 디자이너 Edwin이라고 합니다.
Q) 큐픽스에 합류하게 된 과정을 말씀해주세요. 큐픽스 합류를 결정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큐픽스는 제 사회 생활의 첫 발걸음을 시작한 회사입니다. 저는 학교 졸업 전에도 IT 관련 스타트업 쪽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하는 분야이기도하고 무엇보다 제 전공 관련 실무와 역량을 키워나가며 회사와 함께 성장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에 스타트업 쪽으로 취업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시장에서 생소한 분야를 국내외적으로 별개생면하는 큐픽스라는 회사가 눈에 띄었고, 자연스레 흥미를 가지게 되어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Q) ‘큐픽스에 오길 잘했다’고 느끼는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큐픽스의 장점은?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로 일취월장하고 있는 회사와, 변화무쌍한 환경 속 묵묵히 각자의 역할을 해내는 동료들의 모습을 보면서 많은 동기부여를 받고 있습니다. 각자의 역할을 책임감 있게 잘 소화한다면 별 다른 터치 없는 자유로운 사내 분위기가 잘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구성원들이 이런 모습/태도를 자연스럽게 가질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Q) 큐픽스의 디자이너로서 이 일을 잘하기 위해 어떤 역량 혹은 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나요?
새로운 것에 대한 열린 마음과 배움에 있어 적극적인 사람이 큐픽스의 디자이너로서 적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회사 특성 상 현재 맡고 있는 포지션에서 담당하는 업무가 워낙 다양하다 보니 종종 경험해보지 않았던 분야들을 다루기도 하는데요, 이런 부분에서 적극적인 자세를 가지고 업무에 임한다면 충분히 본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Q) 큐픽스 관련 대부분의 디자인 업무를 맡고 계시는데, Simon 대표님을 비롯해 미국 오피스 외 국내팀들과도 많은 협업을 하고 계세요. Edwin님 만의 효율적인 업무 노하우가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노하우가 있기보다는 아직까지도 시행착오를 겪어가며 효율성을 높여가고 있는 중인 것 같아요. 업무 범위가 넓다 보니 업무의 우선 순위를 먼저 정하려고 하는 편입니다. 작업에 들어가기 전 어떤 부분을 요청 받았는지, 이것이 왜 필요하고 또 어디에 쓰이는지 에 대해 먼저 파악하는 프로세스를 통해 작업 과정에서의 시간 낭비를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요즘 Edwin님의 가장 큰 고민은?
업무적으로 매사 고뇌에 빠지고는 합니다.. (하하) 아무래도 디자인에는 정답이 없고, 오로지 결과물로만 판단 받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결과물을 도출 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Q) 근무하면서 힘든 점과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회사가 빠르게 성장 중이다보니 업무 프로세스가 아직 완벽하게 구축되지 않아 우왕좌왕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그 안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찾고,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내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때 보람을 느끼는 것 같아요.
Q) Edwin님이 근무하시면서 가장 성장한 부분은 어떤 부분일까요?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업무 초반에는 업무나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갈피를 잡지 못하고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스타트업 특성 상 폭 넓은 업무 영역 속에서 빠르게 돌아가는 시스템을 활용하며 소통을 통한 효율적인 일 처리가 중요한데, 저 개인적으로 무지했던 부분들이 실무에서 속속 나타나며 칠난팔고였습니다. (하하)
지금도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성장 중에 있지만, 오늘 날 초기 때 제 자신의 모습을 뒤돌아보면 지난 시간들을 허투루 사용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배움에 불을 지펴 언젠가 정금백련한 제 모습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Q) 어떤 팀원과 함께 하기를 기대하시나요? 구체적으로 Edwin님이 기대하는 디자인팀 팀원의 모습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서로의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더 나은 방향을 그려갈 수 있는 팀이 되었으면 합니다.
Q) 마지막으로 큐픽스가 앞으로 어떻게 발전하기를 기대하시나요?
큐픽스가 업계 유일무이한 회사로 성장하는 것, 더불어 건강한 사내 문화가 잘 정착되는 것 -
이 두 가지가 조화롭게 어우러지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