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arch
🦺

Alex’s Interview

태그
Product Support Specialist
YEAR
2024

Q) 안녕하세요 Alex님,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SQA팀 (SiteInsights Quality Assurance)의 Alex입니다.
저는 큐픽스의 핵심 기술인 Siteinsight를 통해 3D BIM 모델링과 건설 현장을 비교/분석하여 시공 완료 또는 누락 사항을 파악하여 캡쳐에 대한 최종적인 검수 단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큐픽스에 합류하게 된 과정이 궁금해요!

저는 처음 라벨링 기술을 활용하는 회사에 관심이 있었는데, 구직 활동중에 알게된 큐픽스는 ‘건축’‘라벨링’을 접목했단는 점이 굉장히 흥미로웠고, 비전공자라면 쉽게 볼 수 없는 건축 자재들과 시공 과정을 3D 모델링과 비교하면서 공사의 진척률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재밌게 느껴졌습니다.
처음 면접 보러 온날부터 사무실의 분위기와 직원분들이 일하는 모습에서 자유로움이 느껴져서 굉장히 좋은 인상을 받았고, 면접을 보는 과정에서 회사의 기술력과 비전이 확실하고 회사의 성장과 동시에 직원들의 성장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회사구나라고 생각이 생각이 들어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큐픽스에 오길 잘했다’고 느끼는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큐픽스에 대해 알리고 싶은 점들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세요.

좋은 사람들이 있는 직장에서 일을 할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단순히 사람들이 좋다 라는 개념을 넘어서 기본적으로 상호 존중하는 태도를 가지고 같이 일을 하다 보니 이슈가 발생했을 때에도 감정적으로 해결하지 않고 원인을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과정 속에서 더 좋은 솔루션이 도출되는 모습을 보며 어떤 사람들과 어떤 환경에서 일을 하는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알 수 있어서 좋은 분들과 같이 일할 때 큐픽스에 오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일 적인 부분 외에도 클라이밍, 등산, 풋살, 볼링, 러닝 등등 취미가 비슷하신 분들이랑 같이 운동도 하면서 사적 모임을 통해 서로 으쌰으쌰하며 같이 즐기는 분위기가 너무 좋다고 생각합니다.

Q) 일을 하시면서 힘든 점은 없으신가요? 반대로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힘든 점은 크게 없지만 아무래도 하루 종일 노트북과 모니터를 통해서 반복적으로 크고 작은 건축 자재들을 봐야 하고 주로 앉아서 작업을 하다 보니 눈이나 허리에 피로도가 쌓이는 것이 날이 갈 수록 느껴지는 것 같아서 요새 자세를 좀 신경써서 앉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좋은 점은 저는 건축을 전공하지 않아서 건물이 어떻게 세워지고, 어떤 자재들이 사용되며 시공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같은 기본적인 개념들도 모르는 것이 많았는데 일을 하면서 제가 몰랐던 부분들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평소 건축이라는 분야를 생소하다고 생각했어서 그런지 입사 한 후에는 건설 현장을 지나가다 보면 괜히 한 번씩 쳐다보게 되더라구요 (하하)

Q) 요즘 Alex님의 가장 큰 고민이 있다면?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을까’인 것 같아요. 작업을 끝내야 하는 기간이 정해져 있다 보니 어떻게 작업을 하는 것이 효율적 인지를 계속해서 고민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고, 여러 변수들이 생기는 상황에서도 문제 없이 일을 처리하고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해 팀원들이랑 의견도 많이 공유하고 있습니다.

Q) Alex님은 앞으로 큐픽스에서 개인적으로나 업무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으실까요?

저는 늘 ‘유연한’ 사람이 되고자 노력을 하는데, 일이 생각대로 되지 않거나 예상치 못한 상황을 직면하게 되어도 주변 상황과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유연하게 저만의 방식으로 일을 해결하는 모습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업무적으로도 새로운 많은 기술들이 개발되고 많은 변화가 생기는 상황 속에서도 유연하게 제가 가진 능력으로 최고의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목표입니다.

Q) SQA팀의 문화나 팀원분들과에 교류는 보통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분이 SQA팀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요?

저희팀은 매주 월요일에 팀 회의를 통해서 프로젝트 현황, 이슈 내용, 추가되는 기능, 수정이 필요한 부분들을 같이 공유하며 업무에 필요한 전반적인 부분들을 교류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점심시간을 활용하거나, 탕비실에서 서로 자유롭게 얘기도 나누며 편한 분위기와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SQA 작업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작업하는 것에 쉽게 지치지 않고, 본인이 맡은 작업물에 책임감을 가지고 마무리 할 수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잘 적응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큐픽스가 앞으로 어떻게 발전하기를 기대하시나요?

회사가 계속해서 성장해가는 상황 속에서 지금과 같이 자유로운 분위기와 동료들의 시너지를 통해 큐픽스 만의 명확한 목표와 가치관을 가지고 발전하다 보면 국내외 시장 모두 아우를 수 있는 회사로 성장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